잉카의 황금 (Incan Gold)

잉카의 황금 (Incan Gold)

  1. 구성품
    • 템플 카드 5장 
    • 횃불 카드 8장, 캠프 카드 8장
    • 개인 텐트(가림막) 8개
    • 퀘스트 카드 30장 (보물 15장, 위험 15장)
    • 유물 카드 5장
    • 보석 110개(터키석 60, 흑요석 30, 금 20)

  2. 게임 개요
    • 숨겨진 보물을 찾아 고대 잉카제국의 사원을 탐험한다. 당신은 찾은 보물을 안전하게 가지고 돌아갈 것인지 아니면 위험을 무릅쓰고 계속 탐험을 진행하여 더 큰 보물을 얻을 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선다!! 

  3. 게임 준비
    • [ 컴포넌트 분배 ]
    • 각 플레이어는 두 개의 선택 카드 (횃불, 캠프)를 하나 씩 받는다.
    • 5개의 템플 카드로 테이블 중앙에 템플을 만든다 (5장 카드를 합쳐서 템플의 계단을 만듬).
    • 5개의 유물은 잘 섞은 다음 템플 카드 아래에 한 장씩 감춰둔다. 
    • 보석은 템플 옆에 모아 둔다. 
    • 게임은 5라운드(5개의 템플 카드)로 구성되며 모든 라운드가 끝난 후 가장 부자인 사람이 승리한다. 

  4. 게임 진행
    • [ 라운드 진행 ]
    • 시작 플레이어는 첫번째 템플 카드를 뒤집고 아래에 있는 유물 카드를 모두에게 공개한 다음 퀘스트 카드와 섞어서 이번 라운드의 퀘스트 덱을 만든다.  
    • 라운드 끝까지 유물카드가 나타나지 않으면 다음 라운드 덱에 포함해서 사용한다.

    • [ 턴 진행 ]
    • 각 라운드 마다 플레이어들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한다.
    • ① 캠프로 돌아갈지 탐험을 계속할지 선택 
      ② 캠프로 돌아가는 플레이어는 획득한 보석을 개인 텐트(가림막)안에 보관하고 이번 라운드를 종료한다.
      ③ 탐험을 계속하는 플레이어는 퀘스트 카드를 펼처 탐험을 시작하고 결과에 따라 라운드가 종료 또는 재시작 된다.
    • STEP 1 - 탐험 진행 선택
    • 템플에 남아 있는 (라운드를 종료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선택 카드(횃불 또는 캠프)를 뒤집어서 내려놓는다. 시작 플레이어가 "Go"라고 외치면 모두 동시에 뒤집에서 자신의 선택을 공개한다.
    • STEP 2 - 탐험 종료 (캠프 복귀) 플레이어
    • "캠프"카드를 선택한 플레이어는 퀘스트 카드에 남겨진 보석들을 "캠프"를 선택한 플레이어끼리 공평하게 배분한다. 나누어지지 않는 나머지 보석은 임의의 퀘스트카드위에 올려놓는다. 이 번 라운드에 수집한 모든 보석을 개인 텐트안으로 옮긴다. 텐트안의 보석은 안전하게 보관된다 (더 이상 빼앗기지 않는다)
      "유물"카드는 단 한명의 플레이어만 "캠프"를 선택했을 때 가져갈 수 있다.
      가져간 "유물"카드는 개인 텐트 옆에 두고, 이 번 라운드에서는 더 이상 참여하지 않는다.
    • STEP 3 - 탐험 계속 (퀘스트 진행) 플레이어
    • "횃불"카드를 선택한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계속 진행한다.  시작 플레이어가 퀘스트 덱에서 퀘스트 카드 한장을 공개하여 템플 옆에 차례대로 놓는다(퀘스트 카드로 길을 만든다) 퀘스트 카드가 보물카드라면 카드에 표시된 갯수만큼의 보석을 공평하게 나누어 가진다. 나누어지지 않은 나머지 보석은 퀘스트 카드위에 올려놓는다.

      "유물"카드가 나왔다면 이전 카드와 이어서 놓는다 (길을 만든다)
      👉 유물카드는 "캠프" 선택 시 가져갈 수 있다. (단 한명만 선택 시)

      "위험"카드가 나왔다면 다음 두 가지 경우가 있다.
      ① 같은 모양의 "위험"카드가 이전에 나오지 않았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② 같은 모양의 "위험"카드가 두 번째 나왔다면 라운드가 바로 종료되고 이번 라운드에 수집한 보석들은 모두 반환한다. (텐트안의 보석은 안전함)
      두 번째 "위험"카드는 제거하여 더 이상 게임에서 사용되지 않는다.
    • STEP 4 - 라운드 종료
    • 라운드는 아래 2가지 조건에 의해 종료된다.
      ① 모든 플레이어가 "캠프"로 복귀하면 라운드를 종료한다.
      ② 같은 모양의 "위험"카드가 두 번 나오면 라운드를 종료한다.
      라운드 종료 시 "유물"카드가 길 위에 남아있다면 제거하여 더 이상 게임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시작 플레이어의 왼쪽 사람이 다음 라운드의 시작 플레이어가 된다.
    • STEP 5 - 게임 종료
    • 다섯 라운드가 끝나면 게임도 종료된다.  종료 후 가지고 있는 보물의 가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자가된다.
      동점일 경우 "유물"카드가 많은 사람이 승리한다.
    • 보석 가치
    • ① 터키석 - 1
      ② 흑요석 - 5
      ③ 골드 - 10
      ④ 유물카드 (처음 세장까지는 5, 나머지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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